[Book Reveiw]Advanced Lighting and Materials with Shaders


Advanced Lighting and Materials with Shaders (<-강컴링크)
- Kelly Dempski의 또 다른 명저 중 하나!

"Real-Time Rendering Tricks and Techniques in Directx"에 이은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 중의 하나.

"Real-Time Rendering Tricks and Techniques in Directx"가 Direct3D 전반에 걸친 핵심만을 집어낸 책이라면 이 책은 쉐이더 렌더링 중에서도 광원과 관련된 부분만을 꺼집어 내어 그만의 방법으로 아주, 대단히 알기 쉽도록 설명한 책이다.
빛의 물리학적 특징에서부터, 레이트레이싱, 재질, BRDF, spherical harmonic lighting 에 대해서 조근조근 잘 설명이 되어 있다.
특히  Spherical Harmonics에 대해서는 OpenGL과 DirectX 양쪽 모두 각각의 챕터를 두어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당한 지면을 할애하는데 매우 자세할뿐만 아니라 Kelly Dempski 식의 '아하'라는 감탄사가 나올 만큼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설명하고 있다.

분량도 그리 많지 않아 읽는데 부담도 없다. 절판되기 전에 한부씩 구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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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Time Rendering Tricks and Techniques in Directx"은 번역서도 있지만 번역의 수준때문에 가급적 원서를 읽을 것을 권한다. 아직도 안 읽어 보셨다면 꼭 한번 읽어 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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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lly Dempski의 책은 그 내용으로도 훌륭하지만 글솜씨도 그에 못지 않게 훌륭하므로 혹 프로그래밍과 관련한 영작을 배우고 싶은 분들한테도 권하고 싶은 책이다.



by kimsama | 2006/02/26 21:19 | Development | 트랙백 | 핑백(1)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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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ed at East Agent's Blo.. at 2008/12/27 21:13

... @ "Advanced Lighting and Materials with Shaders" 책의 리뷰, 리뷰도 읽은지 꽤 지난 다음에 꺼적였던 것 같은데 이런 중요한 내용을 여지껏 포스팅도 안하고 비공개로 묻어 두었다니...-_-; ...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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