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29일
게임 엔진과 프로그래머
가끔씩 게임 엔진(혹은 Rocket Science*) 이야기 나오면 꼭 한번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는데...
바로 에어리어88.

기체가 좋다고 싸움 잘 하는게 아니라는 것~~~
주인공 카자마 신이 타는 기체는 이 기종 아닙니까.

그런데 왜 카자미 신이 F-20에 그렇게 집착할까요?
이것 때문이 아닌가요? ^^

그러면 오카네가 왜 그리 필요했던걸까요?
이 분(그림 우측) 때문이죠 - 신의 연인 료코.

사실 좀 하신다고 소문나신 대가들 중에 라이푸가 카자마 신 같으신 분들...
드물지 않죠. ^^;
결론은...(쿨럭) 기체가 승리를 보장하지는 않는다는 것.
고로, 이런 기체를 탄다고 해서 항상 이길 수 있다고는 생각지 마시길. ^^
(그러니까, 이것 사면 이길 수 있다고 보채지 말라는 이야기.
사장님이 와코이 영감이라면 덥썩 내주겠지만 ㅎ)

여하튼 명심할 것 한가지는 - 계약서에 도장 함부로 찍지 말자는...(쿨럭)
* Roket Science -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흔히 Rocket Science는 대규모, 복잡성, 무거운 프로세스, 반복불가능한 작업을 비유하는 단어로 게임 개발에서는 필요 이상의 과도한 신기술(eye candy 관련된 기술들이 많죠)을 이야기하기도 한다.
바로 에어리어88.

기체가 좋다고 싸움 잘 하는게 아니라는 것~~~
주인공 카자마 신이 타는 기체는 이 기종 아닙니까.

그런데 왜 카자미 신이 F-20에 그렇게 집착할까요?
이것 때문이 아닌가요? ^^

그러면 오카네가 왜 그리 필요했던걸까요?
이 분(그림 우측) 때문이죠 - 신의 연인 료코.

사실 좀 하신다고 소문나신 대가들 중에 라이푸가 카자마 신 같으신 분들...
드물지 않죠. ^^;
결론은...(쿨럭) 기체가 승리를 보장하지는 않는다는 것.
고로, 이런 기체를 탄다고 해서 항상 이길 수 있다고는 생각지 마시길. ^^
(그러니까, 이것 사면 이길 수 있다고 보채지 말라는 이야기.
사장님이 와코이 영감이라면 덥썩 내주겠지만 ㅎ)

여하튼 명심할 것 한가지는 - 계약서에 도장 함부로 찍지 말자는...(쿨럭)
* Roket Science -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흔히 Rocket Science는 대규모, 복잡성, 무거운 프로세스, 반복불가능한 작업을 비유하는 단어로 게임 개발에서는 필요 이상의 과도한 신기술(eye candy 관련된 기술들이 많죠)을 이야기하기도 한다.
# by | 2008/10/29 00:17 | Development | 트랙백 | 덧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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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셜D 를 예로 들은것과 별 차이가 없어요. :-)
(이건 뭥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