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09일
Nocturnal Initiative - 레지스탕스2
레지스탕스2의 Scale and Technology 동영상입니다.
동영상 중간에 보면 아래와 같은 게임 에디터로 보이는 프로그램이 등장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오른쪽 상단 부분의 UI는 Nocturnal Initiative를 이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Nocturnal Intiative가 Insomniac의 툴 프레임워크이니 아마도 맞겠죠. 다른 부분의 UI도 N.I.에 포함된 것이 아닐까 생각되지만 아직 모두 확인한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는 모르겠군요.
Nocturnal Initiative는 C++ 리플렉션(Reflection) 메카니즘을 툴 개발에 적용한 흔치 않은 전문적인 라이브러리라는 점과 툴 개발과 관련된 내용을 프레임워크로 만들었다는 점에서 주의깊게 살펴 볼만한 가치를 지닌 프로젝트입니다.
이전 포스트인 "The Smartest Programmers"를 생각한다면 코드베이스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동영상은 역시 기술의 인썸니악...이로군요.
동영상 중간에 보면 아래와 같은 게임 에디터로 보이는 프로그램이 등장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오른쪽 상단 부분의 UI는 Nocturnal Initiative를 이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Nocturnal Intiative가 Insomniac의 툴 프레임워크이니 아마도 맞겠죠. 다른 부분의 UI도 N.I.에 포함된 것이 아닐까 생각되지만 아직 모두 확인한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는 모르겠군요.

이전 포스트인 "The Smartest Programmers"를 생각한다면 코드베이스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동영상은 역시 기술의 인썸니악...이로군요.
# by | 2008/12/09 06:47 | Development | 트랙백 | 핑백(2) | 덧글(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와는 조금 다를지도 모르겠다. 그냥 이런 부분을 신경 써야 하는구나 - 정도로 읽으면 되겠다. 실제로 wxWidget을 사용하여 제대로 된 툴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Nocturnal Initiative에 관심을 가질 것. ... more
... 개인적으로는 Resistance II의 개발에도 사용되었음직한 Insomniac의 툴 프레임워크인 Nocturnal Initiative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전 포스트에서도 한번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포스트는 Human Head Studio에서 근무하는 Brian Karis씨의 "The Latest Ga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