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Fit


John Ratcliff's Best Fit code

John Ratcliff씨가 자신의 블로그에 충돌 볼륨 계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볼륨 계산 코드를 올려 놓았습니다.

Best Fit이라는 제목에 걸맞는 멋진 사진과 함께 말입니다. ^^



월드 에디터 등에서 게임 asset들을 임포팅할 때 그래픽 데이터를 임포팅한 다후에 충돌 볼륨을 위한 다른 설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Best Fit 루틴 등으로 기본적인 충돌 볼륨을 자동으로 계산해서 바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하면 편리하겠죠.

망갈로도 두 asset들의 설정이 따로 분리가 되어 있는데 사실 프로그래머 입장에서는 꽤나 번거로운 일입니다. 게임의 polishing  단계에서는 최적화된 충돌 볼륨을 따로 사용해야 하겠지만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 코드를 작성하는데에는 러프한 충돌 볼륨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런데도 이런 장치가 없으면 충돌 볼륨의 설정 등에 시간을 뺏기게 되는데 의외로 많은 그 시간이 만만치 않습니다. 게다가 이런류의 작업은 짜증을 동반한 스트레스도 함께 유발하죠.

ps. 이 분은 포스팅시 반드시 이미지를 하나씩 첨부하는데요, 간간히 포스팅의 이미지를 보면 굉장한 센스쟁이십니다. ㅋ

by kimsama | 2009/03/15 14:20 | Development | 트랙백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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